본문 바로가기
Marketing

GA 구글 애널릭틱스 자격증 :: 초보자용 1

by hiyeah 2020. 9. 28.

#애널릭틱스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

 

* 웹사이트 추적

1. 구글 애널릭틱스 계정 생성 

2. 각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 추적 코드 추가,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추적 코드는 익명 정보 수집

 

추적코드 -> 브라우저에 설정되어 있는 언어/브라우저 유형/기기 및 운영체제,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었던 출처를 알 수 있는 '트래픽 소스' 수집 가능 (검색엔진, 클릭한 광고,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)

             -> 페이지가 로드 될 때마다 업데이트 된 정보 수집 (세션)

 

*세션: 유입자의 품질, 고객이 머무는 시간 (디폴트 30분), 30분동안 활동이 없으면 세션 종료

 

3. 처리 및 보고

*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가 처리된 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. *

구성 설정 시 나중에 분석해야 하는 데이터를 제외하지 않아야 함.

 

 

# 애널릭틱스 계정 구조

 

계정 - 속성 - 보기

 

-계정을 만들면 속성과 해당 속성 내에서 해당 계정에 대한 보기도 자동으로 생성

-각 계정에 여러 속성 할당 가능

  예를 들어, 다른 판매 지역이나 다른 브랜드에 대해 별도의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. 이렇게하면 비즈니스의 개별 부    분에 대한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지만 별도의 속성에서 집계 된 데이터를 볼 수는 없습니다.

-새보기는 보기가 생성된 날짜부터 그 이후 데이터만 포함

-보기를 삭제 시 관리자만 제한된 시간 내에 복구 가능

 

* 사용자 권한

-관리: 사용자 관리, 편집, 공동작업, 읽기 및 분석

-사용자 관리: 계정, 속성 또는 보기에 대한 사용자 엑세스 추가 OR 제거

-편집: 사용자는 구성 설정 변경 

-협업: 대시보드 또는 특정 측정 설정과 같은 것 공유

-읽기 및 분석: 데이터를 보고 보고서 분석, 대시보드만들 수 있지만 설정을 변경하거나 새 사용자를 추가하지 못하도록 제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