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애널릭틱스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
* 웹사이트 추적
1. 구글 애널릭틱스 계정 생성
2. 각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 추적 코드 추가,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추적 코드는 익명 정보 수집
추적코드 -> 브라우저에 설정되어 있는 언어/브라우저 유형/기기 및 운영체제,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었던 출처를 알 수 있는 '트래픽 소스' 수집 가능 (검색엔진, 클릭한 광고,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)
-> 페이지가 로드 될 때마다 업데이트 된 정보 수집 (세션)
*세션: 유입자의 품질, 고객이 머무는 시간 (디폴트 30분), 30분동안 활동이 없으면 세션 종료.
3. 처리 및 보고
*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가 처리된 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. *
구성 설정 시 나중에 분석해야 하는 데이터를 제외하지 않아야 함.
# 애널릭틱스 계정 구조
계정 - 속성 - 보기
-계정을 만들면 속성과 해당 속성 내에서 해당 계정에 대한 보기도 자동으로 생성
-각 계정에 여러 속성 할당 가능
예를 들어, 다른 판매 지역이나 다른 브랜드에 대해 별도의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. 이렇게하면 비즈니스의 개별 부 분에 대한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지만 별도의 속성에서 집계 된 데이터를 볼 수는 없습니다.
-새보기는 보기가 생성된 날짜부터 그 이후 데이터만 포함
-보기를 삭제 시 관리자만 제한된 시간 내에 복구 가능
* 사용자 권한
-관리: 사용자 관리, 편집, 공동작업, 읽기 및 분석
-사용자 관리: 계정, 속성 또는 보기에 대한 사용자 엑세스 추가 OR 제거
-편집: 사용자는 구성 설정 변경
-협업: 대시보드 또는 특정 측정 설정과 같은 것 공유
-읽기 및 분석: 데이터를 보고 보고서 분석, 대시보드만들 수 있지만 설정을 변경하거나 새 사용자를 추가하지 못하도록 제한
'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A 구글 애널릭틱스 자격증 :: 초보자용 2 (0) | 2020.09.28 |
---|---|
GA 구글 애널릭틱스 자격증 :: 평가시험 1 (0) | 2020.09.28 |
06.09) 중고거래 활성화/ z세대가 생각하는 힙함 (0) | 2020.06.09 |
06.04) 네이버 플러스 출시/ 넷플릭스와 숏폼 (0) | 2020.06.04 |
06-02. For once, don't do it (나이키x아디다스)/ Z세대 (0) | 2020.06.02 |